지대방

언론속의 화장사

뉴시스 2005년5월10일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장사 작성일05-07-01 02:53 조회1,340회 댓글0건

본문

청주지역 어버이날 행사 다채  
  
【청주=뉴시스】

경로효친의 달을 맞아 충북 청주지역 각 동과 직능단체,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어버이 날을 전후로 한 경로잔치와 효도관광, 건강안마, 수지침 등 특색있는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흥덕구 수곡1동은 8일 남들경로당과 남들공원에서 경로당 11곳 300명을 대상으로 점심을 제공하고 소리사랑 빛고을의 우리가락 공연과 건강안마, 수지침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날 건강위안잔치는 충북침구학술연구회 회원 8명이 몸이 불편한 노인을 대상으로 침술봉사를 펼쳤고, 중앙요가원 김동섭 원장의 건강운동 지도와 통증치료, 청주시청 요가동호회 회원들의 맛사지 안마로 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흥덕구 사직1동 자연환경보전협의회(회장 윤순옥) 회원 18명은 10일 관내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흥덕구 산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정묵 신부)은 영세서민 밀집지역인 산남주공아파트 2단지에서 홀로사는 노인, 장애인부부 200여명을 초청해 육개장과 떡, 과일, 호박편 등 푸짐한 음식을 대접하고 꽃달아 드리기, 흥겨운 우리가락 공연, 이미용 서비스, 장애우 그림전시회, 어르신 발 씻어 드리기 등 다양한 행사로 노인들을 위로 격려했다.

이날 거동이 불편한 노인 50가구에 자원봉사 활동팀이 육개장을 손수 배달했고, 이미용 자원봉사팀이 머리염색 서비스를 실시해 한층 의미를 더했다.

흥덕구 모충동주민자치위원회도 지난 8일 홀로사는 노인 150가구의 집을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 줬다.

벽산아파트 부녀회(회장 문용자, 민병혜)는 그동안 재활용품 수집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지난 9일 아파트 노인 40여명을 모시고 경남 남해 보리암을 거쳐 삼천포로 효도관광을 실시했다.

이밖에 가경주공2단지 부녀회원(회장 정옥자)은 10일 동네 노인들을 아파트 노인정으로 초청해 육개장과 과일을, KT가경점(지점장 유경호) 직원들은 가경동 풍년골 경로당 노인 50여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사직2동 자원봉사대(팀장 배정자)는 홀로사는 노인 10명을 초청해 중식과 청주동물원 관람을, 명암동 대한불교조계종 화장사(주지 무 진)는 지난 7일 환경미화원 250명을 초청해 점심을 대접했다.

이성기기자 sklee@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